본문 바로가기
즐거운하루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법.작년이 기억이 안날정도로 올해는 정말 날씨가 덥습니다.

이럴 때 에어컨을 막 쓰다 보면 전기요금이 걱정이 되서 각종 절약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게 됩니다.

보통 보면 여름에 더운만큼 겨울이 춥기도 합니다.

 

자기가 쓰고 있는 에어컨에 따라서 효율은 달라지게 됩니다. 절약을 하기 위해서 제습모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을 위해서 흔히 하는 경우가 에어컨을 껏다가 시원해지면 끄고 또 좀 있다가 켜고 하는 껏다 켯다 오래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찾아보면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을 위한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읽어보시면 생각보다 손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전기를 아껴 쓰고 싶어도 너무 더우면 요즘은 선풍기 만으로는 안되서 에어컨을 틀게 됩니다.

 

저도 이전보다 에어컨 사용량이 많이 늘어서 전기요금이 걱정이 될때가 많습니다.

 

묵혀놓았던 에어컨을 틀었더니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더러 냉매가스 충전 비용을 알아보고 충전을 하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분명히 선풍기만으로도 감당이 되었던 온도였는데 무슨 열대야도 아니고 선풍기 조차 뜨거운 바람이 나오기 시작하면 아껴두었던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는게 흔한 패턴입니다.

 

그리고 소비전력등을 따져서 전기요금 계산기로 모의로 하루에 몇시간을 몇kw를 썻을 때 얼마가 나오냐를 계산을 많이 해보게 됩니다.

 

그런 방법 말고 실제적으로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어떻게 하면 쓰는지 몇가지를 알아봅니다.

 

목차

  1. 인버터 에어컨
  2. 에어컨 필터 청소
  3. 에어컨 사용시 파워 모드 사용
  4. 에어컨 가동 후 일정 시간 방문이나 창문 열어두기
  5. 선풍기와 함께 쓰기
  6. 껏다 켯다 자제

 

일반적으로 에어컨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보편화된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1.인버터 에어컨

온도를 설정을 해놓고 쓰다가 인버터형 에어컨의 경우는 설정이 되어 있는 온도에 도달을 하게 되면 동작이 느려지게 됩니다. 즉 에어컨 내부 모터의 회전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지나치게 켜두면 안되겠지만 인버터형 에어컨은 자꾸 껏다 켯다 할 필요 없이 그냥 오래 켜두면 됩니다.

2.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같은 가전제품은 계절성 제품입니다. 겨울에도 가정집에서 트는 경우는 드뭅니다. 해가 바뀌고 더워지는 계절이 오면 사용 전에 꼭 필터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필터에 쌓여진 먼지가 많으면 냉방 효율이 떨어집니다.

 

사용중에도 1주일이나 2주일에 한번씩은 꺼내서 필터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육안으로 보아도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3.에어컨 사용시 파워모드 사용.

설정 온도를 해주고 파워모드나 파워냉방을 이용해서 동작을 시키면 해당 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인버터형의 경우는 적정온도에 도달하면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4.에어컨 가동 후 일정 시간 방문이나 창문 열어두기

공기 순환이 잘되어서 차가운 공기의 흐름이 좋아서 더 빨리 시원해집니다.

5.선풍기와 함께 쓰기

에어컨을 사용할 때 선풍기는 고개를 위로 올려서 함께 사용을 하게 되면 공기 흐름이 좋아져서 좀 더 빠르게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6.껏다 켯다 자제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을 위해서 자꾸 on/off를 반복을 하면 거기에 따르는 에너지 소모량이 더 크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오히려 오래 켜 놓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에어컨을 사용시에 처음 켤 때 가장 쎄게 틀어놓고 해당 실내 온도가 낮아지고 시원함을 느끼게 되면 파워냉방모드를 꺼주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바람세기를 가장 강하게 켜서 사용 후 몇분 있다가 풍향을 낮추게 되면 내부 온도도 유지가 됩니다. 그러니 처음에 쎄게 틀고 세기를 낮춰주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유튜브등에 보면 에어컨 전기요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직접적인 실험이나 그래프등의 신뢰성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제공하는 좋은 영상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시청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전기요금 잘못 알려진 상식

에어컨을 틀고 난뒤에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 문을 꽁꽁 닫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틀린말은 아니지만 초기에 틀 때에는 방문을 열어놓고 환기를 시키게 되면 공기 흐름이 좋아져서 좀 더 빨리 시원해 질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에어컨을 트는 이유는 온도를 낮추기 위함입니다.

 

집에 있는 에어컨이 정속주행 에어컨이거나 시원찮은 경우는 너무 더울 때는 차라리 차에 가서 에어컨을 틀어놓고 잠시 쉬고 오기도 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본 소식

아플 때 받을 수 있는 지원 수당 : 상병수당 지역별

종로구,천안 상병수당 신청자격, 지원금액

창원,순천 상병수당 신청자격, 지원금액 확인

부천, 포항 상병수당 신청자격, 지원금액

 

캐리어 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나라별 면적순위 확인 우리나라의 몇배?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고 나오자 마자 달려드는 더위 때문에 이내 몸이 끈적끈적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딱는 순간부터 다시 땀이 나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전기요금 부담때문에 선풍기를 틀고 있긴 하지만 더운 바람이 나오고 감당이 안될 때는 알맞은 절약 방법을 염두해 두면서 에어컨을 쓰는것도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