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하루

역대 로또 당첨번호 확인하기

로또는 언제나 제 주된 관심사인데 오늘은 역대 로또 당첨번호 확인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로또 전 회차
  2. 로또 회차별 당첨번호 조회
  3. 엑셀로 받는 방법

로또가 어느덧 회차가 1천회를 넘었고 글을 작성하는 현재 기준으로 1012회차까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너무나 당연하게 더 늘어나겠죠.

 

전체 로또 회차가 필요한 경우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죠. 그것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만든다거나 번호별 분석을 해봐야 할 일이 생긴다거나 할 때입니다.

 

역대 로또 당첨번호나 번호별 통계는 생각보다 쉽게 보실 수 있는데 저도 꽤 유용하게 참고를 하였습니다.

 

 

아래는 1회부터 1012회까지의 로또 당첨번호와 보너스번호 목록입니다.

항목 순서대로 역순 회차, 1,2,3,4,5,6자리 번호, 보너스 번호 순서입니다.

 

전체적으로 역대 로또 당첨번호 항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현재까지 시점의 로또 당첨번호 항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천회가 넘다보니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점 더 회차가 쌓일 텐데요. 이러한 데이터의 엑셀파일을 얻고 싶거나 신규 데이터를 받아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곳을 찾을 필요 없이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로또 번호 별 빈도수나 로또 1등 당첨지역등을 알 수 있습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에서 직접 동행복권을 검색하셔도 되고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동하셔도 되겠죠.

로또 동행복권 바로가기

 

생각보다 엑셀 파일은 손쉽게 확인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여러 메뉴중에 당첨결과 부분을 선택을 하시면 페이지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의 제일 아래쪽에 보시면 특정 회차를 선택을 해서 엑셀 다운로드나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당첨판매점 조회도 함께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편하게 엑셀파일 형식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첨결과 -> 통계부분을 살펴보시면 로또 번호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많이 해소 할 수 있는데요.

이를테면 번호별 통계, 구간별 출현횟수, 기간별 미출현 번호, 홀짝통계, 연속번호 출현등이 그것입니다.

 

이를 테면 최근 5주간 기간별 미출현 로또 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10주간은 어떻게 되는지.

또는 특정 회차 구간별 번호별 당첨횟수는 어떻게 되는지, 보너스번호를 포함해서는 어떻게 되는지 등의 다양한 통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기준으로는 보너스번호를 포함해서 당첨횟수순으로는 43번이 180번, 34번과 1번이 173번으로 동률.

27번이 172번 17번과 13번이 171번등의 순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역대 로또 당첨번호 조회를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